The Korea Herald

지나쌤

청소년 국제교류 행사 ‘IYF 월드캠프’ 온라인 개최

By 조주영

Published : July 14, 2020 - 10:31

    • Link copied


국제청소년연합(IYF)이 전 세계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IYF 온라인 월드캠프’를 7월 26일(일)부터 7월 29일(수)까지 나흘간 개최한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과 함께 IYF의 대표 프로그램인 ‘월드캠프’는 매년 여름 한국에서 개최되는 청소년·대학생 국제교류 행사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뉴욕, 독일 프랑크푸르트, 아프리카와 아시아, 중남미 등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진행한다.

올해로 23회째인 이번 캠프는 코로나19로 인한 입학연기, 온라인 수업 전환, 비대면 일상이 5개월째 지속되면서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 

매년 여름 세계 각국에서 온 대학생 4~5천명이 서울과 부산 등을 오가며 행사를 진행했던 것과는 다른 형태로 진행된다. 

IYF은 심신이 지친 대학생들에게 이번 캠프를 통해 특별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내면을 가꾸고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연(댄스, 클래식), 마인드 강연, 아카데미, 장기자랑, 그룹활동, 명사초청강연 등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캠프를 주최하는 IYF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대학생, 청소년들이 온라인에서 서로 교류하며, 국제적인 감각과 인성을 겸비한 차세대 리더의 자질을 갖추기 위한 목적으로 ‘월드캠프’를 개최한다”며 “이번 온라인 월드캠프를 통해 고립된 환경에 처해있는 대학생, 청소년들이 용기와 활력을 얻고,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0 IYF 온라인 월드캠프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22일(수)까지 월드캠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YouTube)와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