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소아쌤

[해커스 TOEIC] 토익 점수 Up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June 9, 2022 - 10:01

    • Link copied

. .
. .
. .
. .

2) 파트 5 3문제

1. A national museum was recently tasked with the ------- of several rare and valuable paintings discovered at an abandoned home.

(A) preservation

(B) continuance

(C) fixation

(D) stability

해석 -- 국립 박물관은 버려진 집에서 발견된 몇 점의 희귀하고 귀중한 그림들의 보존 업무를 최근에 부여받았다.

해설 -- 명사 어휘 문제

‘국립 박물관은 그림들의 보존 업무를 부여받았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보존, 유지’라는 뜻의 명사 (A) preservation이 정답이다. 참고로 (B) continuance는 ‘지속, 연기’, (C) fixation은 ‘집착, 고정’, (D) stability는 ‘안정, 안정성’이라는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task (~에게) 과업을 맡기다

rare 희귀한

valuable 귀중한

abandoned 버려진, 유기된

2. The people who had not evacuated even with news of an approaching powerful storm are now ------- to strong winds and flooding.

(A) vulnerable

(B) sensitive

(C) accessible

(D) invincible

해석 -- 다가오는 강력한 폭풍에 대한 뉴스에도 불구하고 떠나지 않은 사람들은 이제 강한 바람과 홍수에 취약하다.

해설 -- 형용사 어휘 문제

‘폭풍에 대한 뉴스에도 불구하고 떠나지 않은 사람들은 이제 강한 바람과 홍수에 취약하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에 취약한, 연약한’이라는 뜻의 형용사 (A) vulnerable이 정답이다. 참고로 (B) sensitive는 ‘세심한, 예민한’, (C) accessible은 ‘접근 가능한, 이해하기 쉬운’, (D) invincible은 ‘아무도 꺾을 수 없는’이라는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evacuate (위험한 장소를) 떠나다, 대피시키다

approach 다가오다

powerful 강력한

flooding 홍수, 범람

3. The company noted that productivity increases significantly ------- employees are allowed to supervise their own schedule and sales targets.

(A) however

(B) whenever

(C) whatever

(D) whoever

해석 -- 그 회사는 직원들이 그들의 일정과 판매 대상을 관리하도록 허락될 때마다 생산성이 상당히 증가하는 것을 알아차렸다.

해설 -- 복합관계부사 채우기 문제

빈칸 뒤에 주어(employees)와 동사(are allowed)를 갖춘 완전한 문장이 왔으므로 완전한 문장 앞에 올 수 있는 복합관계부사 (A)와 (B)가 정답의 후보이다 ‘직원들이 그들의 일정과 판매 대상을 관리하도록 허락될 때마다 생산성이 상당히 증가한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B) whenever(~할 때마다)가 정답이다. 복합관계대명사 (C), (D)는 뒤에 불완전한 문장이 오므로 답이 될 수 없다.

어휘

note ~을 알아차리다, ~에 주목하다

productivity 생산성

significantly 상당히, 크게

supervise 관리하다, 감독하다

정답: (A) / (A) /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