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피터빈트

[TOEIC] To 부정사

By KH디지털2

Published : July 1, 2013 - 16:00

    • Link copied

주어와 동사가 있는 하나의 문장에 동사를 또 붙여 쓰고 싶을 때 동사 앞에 to를 붙여 쓸 수 있습니다. 이를 To 부정사라 하고 to 부정사는 동사가 아닌 명사, 형용사, 부사 자리에 쓰이게 됩니다. 토익에서는 To부정사 자리가 빈칸일 때 To부정사를 고르는 문제, 의미상 주어를 고르는 문제 등이 출제 된다. 또한 To부정사가 ‘~인지 아닌지’일 때 ‘in order to V’와 ‘so as to V’가 같은 의미인 것도 기억하도록 합니다.

문제 1. Whether there will truly be a return on investment in the furniture industry remains ―――――.
(a) saw
(b) to be seen
(c) to see
(d) seeing

해설
이 문장의 주어는 ‘Whether ~ industry’까지의 명사절이고 동사는 remain(남아있다)이다. 해석을 해보면 ‘가구 산업에서 투자의 회수가 될지 안될지는 지켜봐 져야 할 것으로 남아있다’의 의미이므로 (b) to be seen이 정답이다. (a) saw는 과거 동사로 이미 이 문장에 ‘remains’라는 동사가 있으므로 오답이고, (c) to see는 ‘투자 회수가 될지 안될지는 지켜봐 져야 할 것으로 남아있다’라는 의미로 주어가 무언가를 직접 본다는 의미는 어색하다. 또한 see는 뒤에 명사가 필요한 3형식 타동사이므로 뒤의 명사가 필요하다. (d) seeing 또한 뒤의 명사가 없으므로 오답이다.

해석: 가구 산업에서 투자의 회수가 진정 있을지 아닐지는 두고 봐야 할 것으로 남아있다. 

어휘: whether ~인지 아닌지 investment 투자 remain 남아있다

정답 (b) to be seen

문제 2. Supervisors at the construction site are required ――――― about every problem as to worker’s safety.
(a) inform
(b) informing
(c) has informed
(d) to be informed

해설
‘be required to’는 ‘~하는 것을 요청 받다’라는 의미로 동사 require는 동명사가 아닌 to부정사를 목적격 보어로 취한다. (a) inform과 (c) has informed는 동사이고 이미 이 문장에 ‘are required’ 동사가 이미 있으므로 오답이다. 

해석: 공사장의 감독관들은 직원들의 안전에 관한 모든 문제에 대해 통보를 받아야 하는 것이 요청된다.

어휘: supervisor 감독관, 상관 construction site 공사장 require 요청하다 as to (=about) ~에 대해서, 관해서 inform 알리다, 통보하다

정답 (d) to be inform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