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소아쌤

[TOEIC Part 1] 시제함정

By KH디지털2

Published : May 20, 2013 - 09:33

    • Link copied


Part 1은 하나의 사진을 보고 4개의 보기를 들어 사진에 가장 알맞은 답을 고르는 것입니다.

Part 1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시제인 현재진행수동태와 현재완료수동태를 구분하면 어려운 시제 함정을 피할 수 있습니다.

Part 1 기본시제

1. 현재진행수동태(be being p.p) 현재 되어지는 중
예) The room is being cleaned. 방이 청소 되는 중이다.

2. 현재완료수동태(have been p.p) 과거에 되어진
예) The truck has been loaded. 트럭에 (과거에) 짐이 실려져 있다. (현재 트럭에 이미 짐이 다 실려 있는 사진)

문제

1. 사람이 없는 해안가에 똑 같은 파라솔들이 줄지어 펼쳐져 있다.

(a) There are many sunbathers on the beach.
(b) All parasols are being folded.
(c) Parasols are all identical.
(d) Stools have been arranged on the beach.

해설

(a) 해변에 일광욕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진에는 사람이 없으므로 오답)
(b) 모든 파라솔들이 접히는 중이다. (‘진행 being’ 중인 것도 아니고, ‘접혀있지 fold’ 않기 때문에 오답)
(c) 파라솔들이 모두 똑같다. (정답)
(d) 등받이가 없는 의자들이 해안가에 정리되어 있다. (그림에 stool이 없으므로 오답)

정답 (c)

TOEIC TIP!

Part 1에서 현재진행수동태와 현재완료수동태를 구분하면 시제함정은 모두 피하게 되는 것입니다.

시제구분만 되면 Part 1에 나올만한 어휘를 모두 암기하여 정답을 높이면 됩니다. 

음원을 들을 때 being과 been을 구분하면 진행 중인지, 이미 끝난 것인지 파악하게 되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